생존독서 책추천

인도인 어머니와 자메이카계 아버지의 딸, 이민자 카멀라 해리스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 책 추천

40sbooks 2024. 7. 24. 18:05

 

 
카멀라 해리스,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
 

카멀라 해리스,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

이민자의 딸에서 새로운 최초를 만드는 리더로

Kamala's Way
: An American Life

흑인 부통령에서 대선 후보가 된 그녀,
Kamala's Way는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 라고 번역되었다. 

 

첫 여성, 첫 흑인, 첫 아시아계 부통령
캘리포니아주 최초의 여성, 첫 아시아계, 첫 흑인 상원의원으로 선출

댄 모리언이 쓴 카멀라 해리스의 전기이다. 이 책은 그녀의 어린 시절부터 법률 경력, 정치 입문, 그리고 역사적인 부통령 당선까지의 여정을 상세히 다룬다. 지금 현시점에 다시 그녀는 부통령에서 대선 후보가 되었다. 그것도 흑인으로 게다가 여성으로 말이다. 전통적인 백인문화를 사랑하는 미국에서 극히 드문 일이 아닐 수 없다. 
 
카말라 해리스는 인도계 어머니와 자메이카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에서 자랐다. 그녀의 성장 배경은 다양한 문화와 정치적 환경의 영향을 받았다. 법학을 전공한 후, 해리스는 샌프란시스코의 검사로서 경력을 시작했고, 후에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으로 승진했다. 
 
그녀가 법무장관으로서 범죄와의 전쟁을 어떻게 이끌었는지 그리고 그녀의 정책들이 어떻게 변화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는지 이야기해 준다. 
 
해리스의 정치 경력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그녀가 상원 의원으로서 그리고 2020년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의 러닝메이트로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해리스가 부통령으로서 어떠한 도전과 기회를 맞이했는지도 탐구한다. 
 

이제 세계의 주목받는
정치인  카멀라 해리스

그녀의 놀라운 여정과 도전들을 다룬 책으로 우리에게 그녀의 삶의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은 단순한 전기라기보다는 그녀의 가치관과 정책 그리고 미국 정치에서의 위치를 분석해주기도 한다. 

그녀는 이제 대선 후보로 그녀의 행보에 모두가 집중할 것이다.  그녀는 재생산 권리 보호에 집중하며 외교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선거자금 모금 하는 등 대중 인식 개선과 함께 전략적 메시징에 대하여 호소한다고 한다. 
 
얼핏 보아도 현재 민주당 지지자들로부터 큰 지지를 받고 있으며, 낙태권리 보호를 위한 주요 인물로도 떠올랐고 그녀는 많은 외교 경험과 가시성을 높이고 있다. 그녀는 또한 기후 변화, 포용성, 상향 이동성 등 주요 민주당 이슈에 맞춰 폭넓은 유권자들을 감싸 안을 준비를 하고 있는 듯싶다. 

 
 

해리스는 어떤 교육을 받았나?

해리스는 버클리와 하워드 대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며 법학을 전공했고 그녀의 어머니인 샤말라 고팔란 해리스는 암 연구자로서, 해리스에게 강한 여성 롤모델이 되기도 했다. 샌프란 시스코의 검사로 경력을 시작하면서는 강력 범죄와의 전쟁을 이끌며 많은 성공을 어두웠지만, 일부 정책들은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1964년 10월 20일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출생

하워드 대학교와 캘리포니아 대학교
헤이스팅스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

2020년 조바이든의 러닝메이트로 지명
 
해리스는 형사 사법개력, 공공 안전, 이민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버락 오바마는 이 책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다. "카멀라 해리스의 여정은 단순한 성공 스토리가 아닙니다. 그것은 많은 도전과 시련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온 한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카멀라의 책은 우리가 그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