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피엔스
전혀 다른 세상의 인류
최재봉 저자
AI사피엔스는 누구?
저자는 AI사피엔스를 인간과 공존하는 새로운 지적 생명체로 설명한다. AI사피엔스는 단순히 인간의 일을 보조하는 것을 넘어, 인간과 협력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존재로 자리 잡은 것이다. 우리의 일상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이들이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라 긍정적 방향으로 이야기한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인공지능 AI가 있다. AI는 이미 우리의 일상에 깊이 들어와 있다. 최재봉 저자는 AI사피엔스는 이러한 변화를 분석하며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개인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메타 소비자를 선점하라
메타 소비자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새로운 소비자 그룹
이들은 개인화된 경험을 중시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소비자들이다. 저자는 이들을 선점하기 위한 사업의 변신 전략을 제시하는데,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고객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메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결국 데이터 분석과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한다. 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 활용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또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뽑는다. 고객 참여 유도 또한 필요하며 이의 일환으로 브랜드와 관련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소비자들과 서로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옴니채널?
Omni channel? 옴니채널은 고객에게 일관되고 통합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판매 및 마케팅 채널을 연결하고 통합하는 접근 방식이다. 이 전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어 소비자가 어느 채널을 통해서든지 동일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옴니채널의 핵심은 고객 중심의 접근법으로, 모든 채널에서의 상호장 용이 서로 연결되고 통합되고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메타 소비자들은 여러 채널을 통해 구매를 진행하게 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옴니채널 전략을 도입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온라인에서 제품을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하는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서비스도 이러한 방식 중 하나이다. 이는 모바일 최적화를 기본으로 한다. 메타 소비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많이 사용함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앱을 제공하여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그렇다면 AI사피엔스들이
살아갈 각 산업의 미래는 어떤가?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제조업 서비스업 의료 그리고 교육분야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AI사피엔스는 AI 기술이 각 산업에 어떻게 적용되고 변화를 가져올지 예측해 본다. 제조업에서는 AI가 생산 공정을 자동화하고, 서비스업에서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 분야에서는 정밀 의료와 원격 진료가 가능해진다. 교육 분야에서도 AI는 개인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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